본문 바로가기

2022년

[037] 럭키 드로우

반응형

「책 읽는 아빠」의 2022년 서른일곱 번째 독서

 

나는 인생이라는 게임에서

얼마나 많은 레버를 당겨봤을까?

 

어떤 결과가 나올지는 아무도 모른다. 

그래서 나는 오늘도 두려운 마음 대신 설레는 마음으로 레버를 당긴다. 

 

내 인생의 럭키 드로우를.

 

이 책은 유튜브 채널 '드로우앤드류'와 '마세슾'으로 유명한 드로우앤드류 님의 성장기를 담은 내용이다. 그는 우연한 기회로 미국 회사에서 인턴으로 일할 기회를 잡게 되고 그래픽 디자이너로 경력을 쌓았다. 5년 간의 미국 생활을 마치고 귀국하여 새로운 도전을 하고 있다. 저자는 자신의 영어 이름인 '앤드류를 그리다'라는 뜻의 '드로우앤드류'를 예명으로 사용한다. 

 

그럼 드로우앤드류 님께 배운 내용을 정리해 본다.


<Draw 1> 결과는 모르지만 두렵기보다는 설레는 순간

 

p.69

'안 보이는 곳에서 열심히 일만 하면 바보가 되겠구나...'

그때부터 진실이 보이기 시작했다. 


<Draw 2> 내가 설 무대가 없다면 직접 만드는 수밖에

 

p.84

아침 9시부터 저녁 6시까지 정해진 시간 동안 지시받은 업무만 기계처럼 수행하며 마치 공장의 부품처럼 일했다. 게으르게 일하지도 않았고, 그렇다고 더 잘하려고 노력하지도 않았다. 그저 빠르게 이 시간이 흘러가기만을 바랄 뿐이었다.

 

p.93

하지만 나는 아직 돈을 받을 정도로 팔로워가 많지 않았기 때문에 나의 사진을 좋아할만한 사람들이 모인 커뮤니티를 찾아가 내가 먼저 소통을 시도하며 나의 존재를 알렸다.


<Draw 3> 나는 내일도 내 일을 한다.

 

p.142

나는 지금 내가 투자하고 있는 시간과 노력이 언젠가 내게 더 큰 돈과 행복을 가져다줄 것이라고 굳게 믿었다. 누군가의 지시를 받거나 타인에 의해 결정되는 일이 아니라 내가 주도적으로 일한다는 것만으로도 나는 이 새로운 도전에 더 몰입할 수 있었다.

 

p.150

그때부터 내개는 많은 변화가 생겼다. 먼저 다른 사람의 일에 큰 관심을 갖지 않게 되었다.

 

p.157

나는 더 성장하고 싶었다. 그리고 더 큰 성공을 이루고 싶었다. 한 살이라도 어릴 때 나를 위한 일을 더 열심히 하고 싶었다. 원하는 목표를 이루고 싶다면 일과 삶의 균형에 집착하기보다는 내가 진짜로 하고 싶은 일을 찾는 데 더 집중해보면 어떨까? 그리고 그 일 자체를 더 즐겁게 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보는 건 어떨까? 세상은 넓고 재밌는 일은 너무나 많으니까.

 

p.161

하지만 자신의 환경을 변화시킬 노력은 하지도 않고 불평만 해서는 결코 삶을 변화시킬 수 없다. 모든 것은 당신의 선택에 달려 있다.

 

삶은 불공평한거야. 그러니 익숙해져.
- 빌 게이츠-

 

p. 174

매일 수없이 오르내리는 주식 차트를 들여다보는 시간과 에너지, 부동산 임장을 다니는 시간과 에너지가 정말 내 인생의 행복을 가져올까? 오로지 돈만이 삶의 가장 큰 가치가 된 것은 아닌지, 혹시 막연하게 '노후의 행복'이라는 아지 오지도 않은 미래를 대비하는 데 너무다 많은 기회를 포기하고 있는 것은 아닌지, 좋아하지도 않는 일에 '오늘'의 시간과 에너지를 태우고 있는 것은 아닌지 곰곰이 생각해볼 필요가 있다.

 

p.177

직장 상사의 비합리적인 지시와 명령, 동료들 간의 눈치와 소문, 비효율적이고 비생산적인 회사 시스템...

이런 일들에 지금까지 내가 낭비한 시간과 에너지는 얼마나 많을까?


<Draw 4> 부자는 아니지만 돈은 잘 법니다.

 

p.237

남의 시선을 의식하느라 정작 내가 하고 싶은 일을 끊임없이 유예하며 시작조차 못 하는 것만큼 불행할 삶이 또 있을까? 나는 그때부터 내가 하는 일에 부정적인 영향을 주는 것이 있다면 잡초처럼 과감히 뽑아버리기 시작했다. 그리고 그 빈 자리를 감사와 긍정적인 생각으로 채우려고 노력했다. 

 

성공으로 가는 최고의 방법은 당신이 사랑하는 일을 발견하고 
그것을 다른 사람에게 제공할 수 있는 방법을 찾는 것이다.
- 오프라 윈프리 -

<Draw 5> 밀레니얼 후배의 앞서가는 비밀 노트

 

p. 251 

하고 싶은 일이 있다면 너무 많은 생각을 하지 말고 일단 시작할 것. 그리고 빠르게 정상에 오르는 데만 집착하지 말고 그 과정 자체를 여유롭게 즐길 것.

 

p. 254

자기 암시의 힘

"나는 특별한 사람이야. 나는 내 삶의 주인공이야. 나는 뭘 해도 되는 사람이야. 나는 사람들의 영감이야. 나는 성공한 사람이야. 나는 대체될 수 없는 사람이야. 나는 사람들을 이끄는 리더야"

 

p.289

도전하고 싶은 일이 있다면 일단 최소한의 기술만 배우고 나머지 시간은 감각을 키우는 데 투자하자. 그게 최고가 되는 길은 아닐지라도, 성공으로 가는 가장 빠른 길이다. 그러니 일단은 시작하고 보자. 지금 당장!

 

p.299

자. 그러니 이제 당신만의 이야기를 세상에 전해보자. 당신은 세상에 어떤 메시지를 전하고 싶은가?

반응형

'2022년' 카테고리의 다른 글

[039] 새의 선물  (0) 2022.06.02
[038] 10년 후 100배 오를 암호화폐에 투자하라  (1) 2022.05.29
[036] 아들의 뇌  (0) 2022.05.27
[035] 메타버스 투자의 정석  (0) 2022.05.14
[034] 프로파일링 케이스 스터디  (0) 2022.05.14